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서진이네2 중국인 논란

🧑‍🤝‍🧑 드진남 예능 - 서진이네2 중국인 논란

 

서진이네2 중국인 논란 이제는 받아들이자 feat 아이슬란드 맞아?

1. 중국인이 많을 수 밖에 없는 이유

서진이네2가 지난 6월 28일 방영한 이후 많은 화제가 되고 논란이 되고 있다. 이유는 어이없게도 아이슬란드에서 식당을 열었는데 중국인이 너무 많아서이다. 논란이 되는 만큼 시청률은 계속 상승하는것 같은데 1회 6.8%로 시작한게 지난 5회차에는 9.2%까지 상승했다.

사실 종편 예능 프로그램에서 9.2%의 시청률을 기록하는것은 기적에 가까울 뿐만 아니라 OTT와 유튜브 쇼츠가 난무하는 현 상황에서 경이롭기까지하다.

사실 중국인이 많을 수 밖에 없는 이유는 어떻게 보면 당연하다. 주요 출연진들이 한국을 넘어 세계적으로 영향력있는 박서준, 최우식, 정유미, 이서진, 고민시 등이 나오는데 굳이 아이슬란드가 아니라 다른 어느 나라에 가도 그들의 팬들은 무조건 찾아간다.

다만 아이슬란드라는 나라와 문화적 특징들을 보여줄 수 있는 요소들을 더 추가했으면 어땠을까 하는 아쉬움은 있다. 중국인들이 많아서 이게 중국인지, 아이슬란드인지 헷갈릴 정도로 시청자들에게 각인이 되면 안된다.

 

중간 중간에 웨이팅 손님들이 너무 많아서 이서진이 손님들을 돌려보내고 정리를 하는 장면이 나오는데 항상 중국인 손님들은 가득찼다. 촬영했다는 소식은 이미 접하였을 것이고 1일차 오픈 이후에 정말 출연진들의 팬들이라면 다음날이라도 비행기 타고 올 수 있는 상황인데 어찌 막을 도리가 있겠는가...

 

나영석 PD도 이 부분에 대해 고민을 무조건 했을 것이고, 그래서 개인적으로 느낀 부분은 초반보다 회차가 지날수록 편집을 했는지 중국인 손님이 줄어든 느낌이다. 중국인 손님들이 많아서 보기 불편한 시청자들도 있을 거지만 그만큼 화제도 많이 되었기에 궁금해서라도 찾아보는 시청자들도 있을 것이다.

 

이미 촬영은 끝났을 것이고 새로 촬영할 수 없기에 얼마나 재미있는 부분들만 편집에서 방송에 내보낼지는 오로지 PD의 역량이다. 그런 부분에서 나영석 PD는 예능 분야에서 이미 탑을 찍은 인물이고 시청률로 증명하기에 의심의 여지는 없다.

 
 

다만 조금 아쉬운 부분이 있다면 도가 지나친 시청자, 네티즌들이다. 중국인이 많은 것에 대해 욕을하고 일부러 프로그램이랑 출연진들까지 싸잡아서 비난하는 사람들이 있는데 그런 사람들이 있다면 그냥 보지말고 신경쓰지 말았으면 하는 바램이다.

 

오늘 방영되는 회차가 6회인데 벌써 중반부를 지나왔다. 지금까지 윤식당, 서진이네 등이 10부작 내외인걸 감안했을때 아직 반 정도가 남아있어서 충분히 재미있는 요소들이 많으니 중국인이 나오는 빈도가 줄었는지 확인하면서 시청해도 재미있을것 같다.

서진이네2 미친 시청률, 아이슬란드 맞아? 동양인 손님 왜 이렇게 많을까?(ft. 중국인)

 

두 번째 선발투수(오늘의 셰프)는 정유미가 등판했고, 8년 차 베테랑답게 특유의 안정감을 유감없이 보여주었다.

이서진은 꽃보다 할배보다 더 힘들다고 하소연했고, 서준은 서준답게 차분하게 이 상황을 정리했다.

"주방은 초종하고 홀은 애가 탄다고." 그래도 서로 믿고 기다리고 응원해야 한다고.^^

 

우식은 여전히 명랑하고, 고민시는 정말 지구 최강의 알바생같은. 초대박 울트라 인턴의 모습을 여전히 보여주고 있다.

다만 고민시 혹사 논란이 있는 걸 의식해서인지 3화부턴 드디어 다들 골고루 열라게 일하는 걸 다 보여주더라. 다 같이 진짜 열심히 일하는 거 맞다.

또 미친 듯이 손님이 몰려온다 ㅋㅋㅋ

오픈 전부터 밖에서 대기하고 있고, 고개를 돌리면 반대편에도 있다. ㅋㅋㅋ